본문 바로가기
사회,연예 이슈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사적모임 영업시간 검토 등(+4인 10시, 발표일 등)

by 흰둥검둥 2021. 12.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김부겸 국무총리가 12월 15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가 통제 불가능할 정도로 진행된것에 대해 "더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조치를 시행하겠다"고 밝혔는데 관련 내용 알아보겠습니다다. 


[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

 


단계적 거리두기(위드코로나)를 일시 중단하고 사적모임 강화와 영업시한 제한을 골자로 한 사회적 거리두기 체계로 돌아가겠다는게 김부겸 국무총리의 취지인데 김부겸 총리는 "특별방역대책 시행으로 사적모임 인원을 축소하고 방역패스를 확대하는 등 방역을 한층 강화했음에도 여러 방역지표가 좀처럼 개선되지 못해 답답한 심정"이라며 "추가적인 사적모임 규모 축소와 영업시간 제한까지도 포함하는 대책을 검토 중이며, 이른 시일 내에 확정, 발표하겠다"고 했습니다.

김부겸 총리는 "대책이 시행된다면, 또 다시 고통을 감내할 수 밖에 없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분들을 위해 적절한 손실보상 방안도 함께 마련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강화된 방역체계는 사적 모임을 4~5명(현재 수도권6명, 비수도권8명)으로 추가 제한하고 오후 10시 이후 영업을 제한하는 방안이 유력하다고 합니다.

김부겸 총리는 방역의 최우선은 병상확보와 백신접종에 있다는 점도 강조했는데 "연말까지 중증 이상 병상 5,800개를 추가 확보하겠다"며 "병원 전체를 코로나19 병상으로 전환하는 거점전담병원을 수도권에 집중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했습니다. 

이어 "남은 12월을 고령층 3차 접종 집중기간으로 설정하고, 어르신들께서 사전 예약이 없이도 가까운 의료기관에서 접종을 받으실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청소년 백신 접종과 관련해서도 "다행스럽게도 12월 15일 기준 12~15세의 1차 접종 예약율이 56%까지 올라갔다"라며 "정부는 사전 예약 없는 당일접종 허용, 학교 방문접종, 접종 의료기관 연계 등 청소년을 위해 다양한 편의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코로나 백신 미생물(기생충) 폭로 논란 정리(+음모론 미확인 생명체 미생물)

 

코로나 백신 미생물(기생충) 폭로 논란 정리(+음모론 미확인 생명체 미생물)

2021년 12월 13일, 코로나 백신에서 미확인 생명체가 발견됐다는 주장이 있었습니다. 현재 이 주장은 백신 음모론 또는 루머인지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외국에서도 비슷한 폭로가 

ddlog2.tistory.com

노홍철 연예인 특혜 논란 정리(+먹보와 털보 바이크 가격, 표절 의혹)

 

노홍철 연예인 특혜 논란 정리(+먹보와 털보 바이크 가격, 표절 의혹)

2021년 12월 14일, 방송인 노홍철이 연예인이라는 사실을 이용해 예약이 꽉 찬 식당을 이용하는 모습으로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

ddlog2.tistory.com

개그우먼 신기루 학폭 논란(+남편 지성길 음담패설 비속어 프로필)

 

개그우먼 신기루 학폭 논란(+남편 지성길 음담패설 비속어 프로필)

안녕하세요, 개그우먼 신기루가 학폭논란에 휩싸였는데 관련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 신기루 학폭 논란 정리] - 2021년 12월 9일 온라인 커뮤니티 "뽐뿌"에 "어렸을 때 학폭 가해자

ddlog2.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