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연예 이슈

모범택시 작가 교체(+교체이유, 교체 후 시청률)

by 흰둥검둥 2021. 5.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SBS 금요일 토요일 책임지는 드라마 모범택시의 작가가 교체됐습니다. 관련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 모범택시 작가 교체 이유 ]

 


SBS는 2021년 5월 17일 모범택시 작가 교체의 이유를 '작가와 연출진 사이에 견해차가 있어 상호 합의 후 오상호 작가가 하차했다"라며 '이지현 작가가 지난 11회부터 집필을 맡았고, 종영까지 책임질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 작가 교체 후 시청률 ]

갑작스러운 작가 교체였지만 시청률 타격은 없었습니다. 5월 15일 방영된 모범택시 12회 시청률은 닐슨코리아 기준 수도권 16.1%, 전국 15.3%, 순간 최고 시청률 17.3%를 기록하며 토요 미니시리즈 1위 자리를 수성했습니다.

 


하지만 드라마 방영 중 작가 교체는 극의 완성도 떨어뜨릴 수 있다는 우려가 있는데 대표적인 예로, 저도 얼마전에 시청한 OCN의 경이로운 소문도 막판 작가가 바뀌며 아쉬운 결말로 마무리 됐습니다. 과연 모범택시는 남은 4회 동안 좋은 흐름(스토리)을 이어갈 수 있을지 지켜 봐야 될 것 같습니다.

[ 모범택시 줄거리 ]

모범택시는 베일에 가려진 택시회사 무지개 운수와 택시기사가 억울한 피해자를 대신해 복수를 완성하는 사적 복수 대행극입니다. 배우 이제훈, 이솜, 표예진 등이 활약해 높은 시청률을 기록 중이며, 현재 종영까지는 4회가 남아 있습니다.

경이로운 소문은 본방 사수로 정말 재미있게 보다가, 작가 교체이후 그냥 재방송으로 챙겨보게 됐네요.. 긴장감이 좀 떨어져서.. 모범택시는 멋지게 마무리 되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