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연예 이슈

남양주 존속 살인사건 (+살인자의 기록법, 그것이알고싶다(그알)1264회)

by 흰둥검둥 2021. 6. 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그것이 알고싶다(그알)가 방영하는 날입니다. 

 

 

지난 5월 6일 오전 11시경, 경기도 남양주의 한 다세대주택 뒤편 화단에서 변사체가 발견됐는데 전날인 어린이날 휴일 아침에 집을 나섰던 60대 이성인(가명)씨가 실종 하루 만에 시신으로 발견된 것입니다. 

이 씨의 사망원인은 두개골 골절과 뇌내 손상으로 누군가 이 씨를 둔기로 내리쳐 살해하고 시신을 유기한 타살의 흔적이 뚜렷했습니다. 

사건 현장에선 이 씨가 타고 나갔던 차량과 휴대전화가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이 씨의 휴대전화 위치를 추적한 경찰은 사건 현장에서 약 80km 떨어진 안산 지역에서 신호를 포착했고, 도로 CCTV 영상을 분석해 이 씨의 차가 멈춰선 곳을 알아냈습니다. 출동한 경찰은 이 씨의 시신 발견 5시간 만에, 이 씨의 차량을 운전 중이던 K를 용의자로 보고 검거했습니다.

 

 

차량 안에 있던 용의자 K는 검거 당시 경찰에게 "그 사람 죽었냐?", "왜 내 차 유리를 깨냐?", "물 하나만 달라"라고 태연하게 이야기했다고 합니다. 

경찰과 검찰은 사건 현장의 DNA 분석 등을 통해 이 씨 살해 혐의로 K를 구속했습니다. 놀랍게도 K는 숨진 이씨의 아들이었습니다.

아들 K씨가 도주시 사용했던 아버지 이씨의 차량 안에선 아들의 물건들이 가득했는데, 빼곡히 글자가 적혀 있는 찢어진 지도, 복권 용지, 영수증, 노트 등이 함께 발견됐습니다. 모두가 아들 K씨가 남긴 기록이었습니다. 

대부분 의미를 알 수 없는 암호문 같은 기록이었지만, 그 중에는 살인을 예고하는 듯한 내용도 담겨있었습니다. 메모에 적힌 살인 예고는 아버지 이 씨를 향한 경고였을까요 제작진은 아들이 남긴 기록을 분석해 살인 동기와 과정을 분석해 본다고 합니다. 

 


아들이 살던 집 안에선 살인과 관련된 여러 개의 메모가 추가로 발견됐고, 숨겨 놓은 여러 자루의 칼도 확인됐습니다. 

메모를 본 전문가들은 아들이 충동적이기 보다 계획적으로 준비해 아버지를 살해했을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숨진 이 씨는 평소 주변 사람들에게 아들로부터 살해 위협을 받고 있다며 도움을 호소했다고 합니다.

 

 

이런 이유로 사건이 있기 한 달 전, 아버지의 신고로 집에 경찰이 조사까지 나왔었지만, 아들 K에게 별다른 혐의나 위험을 발견하지 못해 그냥 돌아갔던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안타깝게도 그로부터 한 달 뒤, 평소 위협했던 대로 아들이 아버지 이 씨를 살해하는 일이 발생한 것입니다. 

 

이미 예고까지 된 살인이었는데도 사건을 막지 못한 이유는 무엇인지 그알에서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2021.06.05 - [사회,연예 이슈] - 가세연, 김준희 남편 폭로 논란 (+이혼·재혼, 나이, 프로필, 지누)

 

가세연, 김준희 남편 폭로 논란 (+이혼·재혼, 나이, 프로필, 지누)

2021년 6월 5일,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 연구소(가세연)'가 전지현, 한예슬에 이어 이번엔 김준희의 남편과 관련된 폭로를 예고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

ddlog2.tistory.com

2021.06.04 - [사회,연예 이슈] - 라비, 레드벨벳 성희롱 논란(+라비 프로필, 월수입, 태연 열애설 등)

 

라비, 레드벨벳 성희롱 논란(+라비 프로필, 월수입, 태연 열애설 등)

안녕하세요, 최근 홀로서기를 시작한 빅스 멤버 라비가 가사로 인해 레드벨벳 성희롱 논란에 휩싸였는데 관련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라비는 2021년 6월 3일 자신의 4번째 미니 솔

ddlog2.tistory.com

2021.06.03 - [사회,연예 이슈] - 한예슬, 남자친구 "류성재 가라오케는 인정", "버닝썬 여배우NO"

 

한예슬, 남자친구 "류성재 가라오케는 인정", "버닝썬 여배우NO"

안녕하세요, 배우 한예슬이 남자친구에 관한 의혹에 대해 해명하고, 버닝썬 여배부 의혹을 다시 한번 부인했습니다. 한예슬은 2021년 6월 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여러 얘기들로

ddlog2.tistory.com

 

반응형

댓글